베트남 가라오케 호치민편 노하우 전수 TC 주대 술상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재석
작성일
본문
오늘 베트남 가라오케 호치민편 내 아는 정보 100% 전수 해주도록 할게. 여태껏 난 여러 동남아 밤문화 투어를 돌아다니면서 얻은 정보이니 나름 유용하게 쓰일날이 너네들도 언젠가는 있을거라 생각한다. 뭐 여튼 호치민 밤문화에는 워킹 스트리트,마사지 스파,가라오케 등 여러 종류가 있다.
대표적으로 워킹스트리트와 가라오케 KTV가 있다. 가장 큰 규모가 이 2갠데 둘다 용호상박수준ㅋ. 그런데 실질적으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것은 KTV 가라오케라고 생각하면 된다.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것이 이곳에서는 돈을 쓰면 무조건 연애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하더라??? But 우선 전혀 그렇지도 않을 뿐더러 필자는 절대 이런 정보가지고 꽁까이 도우미들과 꼭 연애를 하라는 취지도 아니고 맥락 자체가 그런 내용이 아니다. 단순히 우리같이 호구들이 해외여행시 유흥문화를 체험하기위하여 들렸다 제대로 물려 호구 당하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다.
뭐 따지고보면 당연한 아니겠는가? 우리가 모르는 정보이니 말이다. 그런데 말이지 로컬이든 한인업소이든 대화가 안통하는척 하면서 어떻게해서든 한국인들을 한탕 해먹을려는 심보가 많아도 너무나 많다 아니 시부레 어느정도 절충된 가격을 제시하고 그에맞게 지불하고 나오면 서로 좋겠지만 끝내 약자는 우리같이 해외여행때 달러만 들고 다니는 우리같은 관광객들이니 꼭 필자가 알려주는 꿀팁을 잘 숙지한다음 간다면 최소 바가지 긁혔다는 말은 안당한다.
한국에서도 모르는 사람이 호구되고 당하듯이 이쪽 바닥도 어느정도는 최소한의 정보는 알고가야 하지 않겠는가? 그렇다면 이곳의 주대와 TC는 또 무엇인지 또한 어디가 로컬이고 어디가 한인업소로 운영되고 있는것인지 또한 한인 사람들이 어딜 가장 많이 이용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사실 한국 교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곳 가면 됨ㅋㅋㅋ
첫번째로 알아볼곳은 바로 SHE라는 가라오케이다. 호치민 1군에서 5군인가? 뭐여튼 밑으로 좀만 내려오면 교차로가 보인다. 그 교차로 모퉁이에 있다. 안에는 한국매니저가 있어서 한인업소 가라오케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예약 시스템도 있긴 하지만 응답도 느리고 또 웬만해선 사람이 없어서 바로 가도 이용받고 할 수 있는 상관없는 KTV 가라오케라고 보면 된다. 이곳은 한국 음식과 소주도 같이판다. 사실 뭐 대부분 가라오케는 소주도 같이 팔긴 하지? 여튼 본론으로 돌아와 소주 가격은 1병당 한화 6천원정도다. 조금안되는 가격으로 수입해서 그런지 몰라도 한국보다 비싸다.
인테리어는 생각보다 아기자기하게 잘되어 있는만큼 역시 공간은 작다. 참고로 다낭먼저 놀고온 사람이 호치민가서 호치민 욕하면 안된다. 근본적으로 호치민이랑 다낭 가라오케랑 비교하면 절대 안된다. 다낭은 뭐 좋은곳은 넘싸 수준이더만;; 호치민은 대부분 가라오케 KTV 규모 자체만으로 본다면 작은축에 속하는건 사실이다. 말이 산으로 간것 같은데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주대가격은 4명이서 테이블 1개잡고 보통 싸구려 양주 윈저 17년산이랑 맥주 무제한 시켜먹는다는 가정하에 1인당 약 10만원정도 지불한다고 보면된다. 물론 여기서 마담팁이랑 웨이터팁은 따로 줘야한다.
마담팁이 200만동 웨이터가 100만동이고 안주는 마른안주가 있고 과일안주가 약 50만동. 안주가격은 어딜가나 저렴하니 패스. 모든건 죄다 술값이 비싸서 문제지. 맥주가격은 베트남 국산 대표적인 맥주 타이가있지? 대부분 알거다.그거 1캔당 약 10만동에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매니저한테 주는 팁도 원래는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다고 들었다. 꽁까이 도움이 TC같은 경우에는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지만 시간당 약 80만동.
여기 베트남에선 젊은 여자를 꽁까이라고 부르는데 꽁까이들한테 시간당 주는 가격을 TC라고 하는데 그게 시간당 80만동이고 도움이 수질은 나날이 변화무쌍해서 장담할 수 없다. 근데 위치도 나쁘지 않고 가격도 일반 다른 가라오케랑 비교해봤을때도 비슷하다. 근데 이상하게 또 손님은 없다.아무래도 꽁까이들 도우미들이 자주 바뀌고 무엇보다 이쁜 꽁까이 도움이들이 많이 없어서 그런것 같기도 한것같다. 거기까지 자세한 내막은 나도 잘 모른다.
그리고 두번째 크라운 가라오케는 공산국가 베트남의 대표적인 호치민 밤문화 유흥업소라고 생각하면 된다. 한마디로 로컬 가라오케계의 이마트? 뭐 그렇게 생각하면 된다. 어느지역이든 대부분 고급스럽게 해놓는게 특징임. 그래서인지 아마 호치민에서 남자들 대부분 KTV 가라오케 가겠다고하면 한 5명중에 2-3명이상은 이쪽 크라운 가라오케로 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근데 소문난 잔치에 먹을게 없다는 속설 알지?
실제로 이곳에서 많이들 이용하고 온 관광객들의 평점은 그렇게 썩 좋지는 않더라. 그런데 그렇게 평점 안좋은데는 알고보면 이유는 다 있었다. 우선 SHE 가라오케처럼 꽁까이 도우미들의 출근이 모두 제각각이고 또 많이 출근하지도 않는다는 썰도 많더라. 그래서 1손님당 3명정도 초이스 본다고 한다는 썰도 들었음.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격이 너무나 덤탱이를 많이 썻다는 후기글이 나뒹굴고 있다.
그렇다고 한들 우리들이 무슨 힘이 있어서 돈을 환불 받을수 있겠는가? 술먹었으니 취해서 기억 안난다고 잡아떼니까 뭐 방법이 없다 정말로. 더군다나 여긴 해외이니 말이다. 해외에서 한국인 상대로 장사하면 더욱더 투명하게 했으면 좋을텐데 말이다. 어떤 사람은 1인당 가라오케에서 쓴 비용이 200만원이 넘는다고 하더라. 카지노에서 돈 딴걸 알았는지 그돈 다 뽈가 먹을려고 한다더라. 그러니 적당한 금액만 가지고 호치민 밤문화를 즐겨도 즐기자는 의미이다.
서두가 많이 길었다. 자 그렇다면 우선 크라운 가라오케의 술상 가격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크라운 KTV 가라오케의 가격부터 우선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다. 구글에 나와있는 정보를 토대로 간단하게 알아보자. "혼자 가라오케 가는데 베트남의 호치민 밤문화 비용 가격을 알고 싶어요" 라는 질문에 크라운 가라오케의 사장인지 한국인 매니저인지 알수 없지만 어쨋든 가라오케에 관련된 사람이 글을 남겼다. "술값 1인당 세팅 150불에 2차비 300만동"이라고 한다. 실제로 한국 텐프로 아니 이십프로나 거기보다 조금 밑단계 지방의 고급 가라오케에서 내는 지출비용이 1인당 150불정도면 한국에서도 굉장히 저렴하게 이용받을 수 있는 가격이라고 볼 수 있다. 자 2차 가격은 우선 패스하도록 하자.
근데 저런 답변글을 자세히 읽어보면 생각보다 말에 구멍들이 너무나 많다. 주대와 술상 TC 등 웨이터 팁과 마담팁은 얼마이며 정확한 TC가격은 얼마인지 적어놓지 않았고 또 기본적인 술상에 나오는것은 무엇이며 또 기본적으로 저렴한 술이라도 어떤 양주로 셋팅이 되는지 모두 적어놓지 않았다. 뭐 맥주로 150불 채우겠다는 말일수도 있다는것이다. 또는 150불 셋팅에 맥주와 과일안주를 넣어서 주는것일수도 있다는 얘기다. 그렇지 않은가???
저 호치민 밤문화 가격을 의뢰했던 질문자는 만약 저날에 크라운 가라오케를 갔다면 아마 밤문화 지출비용을 최소 약 70-80만원 이상을 썻을거다. 아니, 그것보다 최소 100만원이상 더 많은 돈을 썻을지도 모를걸??? 정말로 이제는 요즘 시대엔 무슨 일이든간에 호구 안잡히기 위해선 내가 직접 발품또는 손품팔아서 정보를 알아야한다. 우선 호치민은 해외이기 때문에 주변 다녀온 친구나 지인분들한테 정보를 받아보는게 가장 좋고 만약 주변에 다녀온 사람이없다면 구글링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가라오케의 주대와 TC 그리고 마담팁과 웨이터팁은 얼마인지 최소한의 정보라도 확인해봐야 한다. 그렇게 하면 최소 1인당 10-20만원은 최소 아낀다 정말로.
그리고 동남아시아 그 나라 지역의 물가역시 확인해봐야 한다. 베트남,태국,필리핀 대표적인 이 유흥으로 발달된 도시의 술상 가격은 다 제각각이다. *참고로 태국이 허벌나게 비쌈ㅋ. .그리고 이거 정말 중요하다. 어느 나라를 가던 현지에서 만난 한국교민 또는 호치민에서 장사하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어디가 좋다 무조건 그곳가라 라는 추천방식으로 가는 가라오케 KTV는 절대 안된다. 그렇게 소개받아 가면 벳남에서는 번짬이라고 의미가 용돈이나 수수료 같은것인데, 그 번짬을 한국교민에게 반대로 주게되는 셈이다. 뭐 서로 누이좋고 매부좋으면 되는거겠지만 베트남 밤문화건 관광쪽이건 한국교민 말고선 관광객들에게는 일명 '떠내기 손님'이라고 표현하는데 한국교민이나 한인KTV든 로컬KTV든 어쨋든 여성 술접대 유흥업소에서는 우리같이 이런 떠내기 손님들을 아주 개호구로 보는 습성이 있다. 정말 좋지않다. 여튼 내가 알려준 정보를 참고로 부디 조심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길 바란다.
관련자료
-
링크
김재석님의 댓글
김재석
작성일
혹시나 궁금한게 있는 지구인들 댓글 달아도 좋다. 수시로 확인하고 답변 달아줄게ㅋ
김제규님의 댓글
김제규
작성일
다낭 가라오케 정보는 없나요?
이진욱님의 댓글
이진욱
작성일
예약은 어디서 하면 되나요
정환수님의 댓글
정환수
작성일
중국애들도 있넴~~~
방아깨비님의 댓글
방아깨비
작성일
벹남 가라오켄데 왜 중국 사창가가 나오누
호돌이님의 댓글
호돌이
작성일
잘 놀다갑니다!!!
대방어님의 댓글
대방어
작성일
괜히 먹어보고 싶네 ㅎ
정기수님의 댓글
정기수
작성일
호치민 여행도 한번 가봐야하남 ㅎ
정환수님의 댓글
정환수
작성일
또 놀러오겠습니다
유지상님의 댓글
유지상
작성일
키햐~~~ ㅎㅎㅎㅎ
영웨이님의 댓글
영웨이
작성일
잘보고 갑니다~ ^^
닉팔도님의 댓글
닉팔도
작성일
재밌게 놀다가 갑니다
노재환님의 댓글
노재환
작성일
쪼아쪼아
손강선님의 댓글
손강선
작성일
ㅎㅎㅎㅎ
방아깨비님의 댓글
방아깨비
작성일
풍만하네요
이낙연님의 댓글
이낙연
작성일
ㅎㅎㅎㅎㅎㅎ
고석환님의 댓글
고석환
작성일
이쁘네요
발꾸락페티쉬님의 댓글
발꾸락페티쉬
작성일
샤샷
박기정님의 댓글
박기정
작성일
굿굿
이낙연님의 댓글
이낙연
작성일
괜히 또 가고싶네 ㅎ
필터기님의 댓글
필터기
작성일
호치민 재밌게 놀다왔어요~